파트너센터 서비스 이용약관(스토어 사업자용)

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이용약관은 주식회사 카카오스타일(이하 "회사"라 합니다)과 회사가 운영하는 “지그재그(ZIGZAG)” 서비스(이하 "지그재그"라 합니다)를 이용하여 자신의 상품, 재화 등을 홍보 및 판매하고자 하는 자(이하 “파트너”라 합니다) 사이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상호 이익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그재그”는 회사가 운영하는 앱 또는 웹 형태의 플랫폼으로서 이용자에게 상품정보를 취합하여 보여주고, Z결제를 통하여 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로 하여금 구매를 촉진시키거나 쇼핑을 편리하게 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2. “서비스”는 회사가 “지그재그”를 통해 파트너에게 제공하는 일련의 서비스로서, 필수 서비스(입점 서비스 및 Z결제 서비스)와 선택 서비스(광고 서비스)로 구분합니다..
3. “스토어”는 파트너가 판매, 대여 등을 목적으로 “지그재그” 상에서 상품을 전시 및 판매하는 온라인 공간을 의미합니다.
4. “파트너”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5. “파트너센터”는 “지그재그” 웹사이트 중 파트너가 광고 소재 등록 및 광고비용 충전, 광고 집행, Z결제 관리, 주문, 배송, 취소, 반품, 교환, 정산, 문의 관리 등을 할 수 있는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6. “상품정보”라 함은 파트너가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에 관하여 스토어 및 파트너센터를 통해 기재한 정보 일체를 의미합니다.
7. “이용자”라 함은 회원과 비회원의 구분 없이 “지그재그” 를 이용하는 만 14세 이상의 모든 일반 소비자를 의미합니다.
8. “광고”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광고주가 신청한 광고를 “지그재그” 이용자에게 보여주는 방식의 인터넷 광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9. “광고주”는 비용을 지불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하는 파트너를 의미합니다.
10. “광고소재”는 광고주가 게재 신청하여 “지그재그”에 게재되는 키워드, 제목, 설명문구, 부가 정보, 이미지 등 광고 내용을 의미합니다.
11. “파워업 코인”은 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충전금으로 광고 서비스의 이용 대금은 파워업 코인을 통해서만 지불 가능합니다. 파워업 코인은 환불이 가능한 유상 파워업 코인과 환불이 불가능한 무상 파워업 코인으로 구분됩니다.
12. “파워업 쿠폰”은 광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발행하는 이용쿠폰을 의미합니다. 파워업 쿠폰은 유상 파워업 코인으로 전환이 가능한 유상 파워업 쿠폰과 무상 파워업 코인으로 전환이 가능한 무상 파워업 쿠폰으로 구분됩니다.
13. “Z결제 서비스”는 “지그재그”의 필수 서비스로서, 이용자가 파트너의 재화 또는 용역 등(이하 “상품”이라 합니다)을 구매하는 경우에 이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회사(회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자를 포함합니다)가 제공하는 통합 결제서비스를 말하며, 통신판매중개서비스, 결제 서비스,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 예치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14. “구매회원”은 Z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파트너가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15. “Z결제 포인트”는 “지그재그”를 이용한 결과에 따라 “회사”가 일정한 기준에 맞춰 이용자에게 부여하거나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부여되는 포인트로, Z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상품 대금의 결제 등을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무상의 전자적 지급 수단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범위와 개정]

① 회사가 파트너에게 가입완료 사실을 파트너센터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하며, 그에 따라 해당 파트너는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본 약관의 규정을 적용 받습니다.
② 본 약관은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 합니다)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파트너센터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드립니다. 단, 파트너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효력발생일로부터 최소 30일 이전에 고지합니다.
③ 본조에 따른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 파트너는 제2항에 따라 공지된 개정 약관의 효력발생일 전날까지 회사에 약관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수 있으며, 효력발생일까지 파트너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4조[서비스 가입신청 및 승낙]

① 서비스에 대한 파트너와 회사간의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합니다)은 파트너가 다음 각 호의 절차를 모두 마쳤을 때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1.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파트너센터의 가입 페이지를 통하여 본 약관 및 수수료 정책(Z결제 이용 수수료 등)에 대해 동의할 것
2. 파트너센터의 가입 페이지 상 신청서 양식에 제반 정보를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도록 기재할 것
3. 회사의 심사에 따라 가입 승낙을 받을 것
② 파트너는 제1항의 서비스 가입신청 시 파트너센터의 가입 페이지에 다음 각호의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사업자 등록증
2. 통신판매업 신고증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합니다) 제13조 제10호에 의한 결제 대금 예치 제도의 이용 또는 소비자 피해 보상 보험계약의 체결 등에 대한 증명 서류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서류
③ 파트너는 서비스 가입신청을 하기 전에 서비스의 내용, 거래 조건, 기타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파트너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신청의 승낙을 거절 또는 유보할 수 있으며, 승낙 이후 다음 각호의 사유가 확인되는 경우에는 해당 파트너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허위의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타인의 사업자 정보를 이용한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제2항 각호의 서류를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제출하는 경우
4. 본 약관에 의하여 파트너 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다만, 파트너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서비스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사회의 안녕ㆍ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가입 신청을 한 경우
6. 회사의 신용, 이미지 또는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8. 휴업, 폐업 또는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른 파산 또는 회생 절차의 개시 신청을 하는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9. 파트너의 귀책사유로 승낙할 수 없거나 기타 회사가 승낙을 거부할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⑤ 제4항에 따라 회사가 파트너의 서비스 가입신청의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실을 파트너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5조[파트너 정보의 변경]

① 파트너는 회사에 요청하여 본인의 스토어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파트너는 회사의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파트너의 상호명, 법인명 및 아이디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파트너는 가입신청 시에 기재하였던 사항이 변경된 경우 지체 없이 파트너 정보를 수정하거나, 그 변경사항을 전자우편 등 회사가 정한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③ 파트너가 파트너의 사업자정보 변경사항을 회사에 고지하지 않음에 따라, 회사로부터의 통지를 수령하지 못하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일반사항

제6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파트너와의 이용계약에 따라 파트너에게 입점 서비스와 광고 서비스, 통합 결제 서비스(Z결제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파트너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상의 의무를 준수하고,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③ 회사는 파트너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파트너의 개인정보 및 영업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통신비밀보호법 기타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파트너가 정당한 의견 또는 불만을 제기하는 경우, 이를 처리하고 파트너센터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파트너에게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7조[파트너의 의무]

① 파트너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 계약에 따라 허용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 서비스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서비스 이용 정보, 금융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3. 타인(회사의 직원 등을 포함합니다)을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송하는 행위
4.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사가 제공한 정보를 파트너의 개인적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허위의 상품을 게재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손해를 가하거나 이용자로부터 불만ᆞ항의를 받을 수 있는 행위
8. 외설ᆞ폭력ᆞ수치심ᆞ혐오감 등을 유발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메시지ᆞ이미지 등의 정보를 스토어에 게재하는 행위
9. 서비스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스토어에 게재하여 회사가 관리·운영하는 정보통신망에 피해를 주는 행위
10.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11. 다른 파트너의 영업행위를 방해하는 행위
1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또는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3. 기타 법령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부당한 행위
② 파트너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법령, 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회사가 통지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파트너는 부당하게 서비스, 광고 또는 광고매체에 위해가 되는 제3자의 행위를 인지하는 경우 즉시 해당 사실을 회사에 알리고 만약 해당 제3자와의 거래 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중단하여야 합니다.
④ 파트너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파트너는 자신의 상품정보를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지그재그”를 통하여 노출되는 파트너의 모든 상품정보 등이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 위반되지 않도록 관리 운영해야 합니다
2. 파트너는 “지그재그”를 통한 판매조건(배송조건, 배송료, 판매가격, 할인, 프로모션, 주문방법, 재고관리, 취소 및 반품 정책, 상품정보 등을 말합니다)이 파트너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쇼핑몰(이하 “자사몰”이라 합니다)과 비교하여 열위에 놓이지 않도록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하고, 공정경쟁과 관련한 회사의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즉, “지그재그”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판매조건은 파트너가 자사몰을 통해 제공하는 것과 적어도 같거나 더 나은 수준이어야 합니다.
3. 파트너는 입점 서비스를 통하여 연결되는 자사몰에 한하여 회사의 검수를 거쳐 “지그재그” 상에 노출시킬 수 있으며, 클로징 애드를 포함하여 회사가 허용하지 않은 다른 쇼핑몰을 지그재그 앱 상에 노출시켜서는 아니 됩니다.
4. 파트너는 회사가 파트너센터 및 개별 공지를 통해 내부 정책에 따라 노출을 금지하는 상품정보 등을 “지그재그”에 노출하지 않아야 하며, 관련된 회사의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파트너는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등의 자동화된 수단을 사용하여 입점 서비스를 포함한 회사의 어떠한 서비스에도 접속하여서는 아니되며, 파트너 또는 다른 파트너의 계정에 접속하여 컨텐츠 및 정보를 복사하거나 모니터링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6. 파트너는 부당하게 회사의 서비스를 방해하는 제3자의 행위를 인지하고서도 해당 제3자와의 거래를 계속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7. 파트너는 어떠한 경우에도 방법을 불문하고 직접 또는 제3자를 활용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큰 부하를 야기하거나, 기타 회사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8. 파트너는 자동화된 방법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하여 본인 또는 타 파트너의 입점 서비스에 대한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 또는 증가하게 하거나 입점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재판매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⑤ 파트너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와 제3자 간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 회사를 면책하고 파트너가 모든 위험과 비용 등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해결해야 합니다.

제8조[파트너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파트너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파트너 자신에게 있으며, 파트너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파트너는 제3자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이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비밀번호 등을 변경하고, 회사에 이러한 사실을 통지하며 이후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파트너가 회사에게 제3자의 개인정보 이용 사실 등을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음에 따라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파트너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입점 서비스 : 파트너의 상품 및 상품정보를 “지그재그”에 노출시키고, “지그재그”를 통하여 이용자들이 스토어를 이용한 내역(주문내역 및 즐겨찾기 등록 이력 등) 정보를 제공합니다.
2. 광고 서비스 : 회사와 광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광고주에 대한 광고나 해당 광고주가 판매하는 상품 등의 광고를 게시합니다.
3. Z결제 서비스 : “지그재그”를 통하여 구매하는 상품 등에 대한 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기타 서비스 : 회사는 기타 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서비스 제공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향후 “지그재그”의 개선 또는 회사의 발전적인 마케팅 정책에 따라 추가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파트너의 상품 또는 상품정보, 자사몰 정보 등을 “지그재그”에 노출하거나 광고 서비스, Z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뿐 해당 상품을 직접 판매하거나 판매를 대행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365일 24시간 파트너에게 제1항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으며, 또한 회사의 호스팅 서비스 업체 등 제휴사의 운영시간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0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파트너에 대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이 계약기간의 만료, 해지 등의 사유로 인하여 종료되는 경우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등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파트너가 의도적으로 회사의 정상적 영업 및 서비스 제공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5.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파트너가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7. 파트너의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하여 3회 이상 이용자의 항의가 접수가 되고 항의 내용이 서비스를 중단할 중대한 사유에 해당한다고 인정되는 경우
8. 파트너가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른 파산 또는 회생 절차의 개시 신청을 하는 등 정상적인 영업 활동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9. 휴업 또는 폐업 등의 이유로 정상적인 사업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국가기관 또는 정부조직(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등), 수사기관, 법원 등의 행정 또는 사법적 처분 등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또는 중단하여야 하는 경우
11. 기타 회사의 운영상, 기술상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② 제1항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다음 각호의 사항을 파트너센터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파트너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변경 또는 중단하고 나서 사후적으로 파트너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변경 또는 중단 사유
2. 서비스 변경일 또는 중단일

제11조[이용계약의 계약기간]

① 본 약관에 의한 이용계약은 본 약관 제4조에 따라 이루어진 파트너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가입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날부터 개시됩니다.
② 이용계약의 계약기간은 1개월로 하되, 최초로 이용계약이 개시된 경우의 계약기간은 개시일이 속한 해당 월의 말일까지로 하고, 그 이후 이용계약이 본조 제3항에 따라 자동연장되는 경우 그 계약기간은 매월 1일로부터 말일까지로 합니다.
③ 회사와 파트너 중 일방이 계약기간 만료 7일 전까지 상대방에게 서면(전자우편 등 전자적 형태로 작성되거나 송신ㆍ수신 또는 저장된 전자문서를 포함하며, 이하 같습니다)으로 계약 종료 의사를 밝히지 않는 한, 이용계약은 동일한 조건으로 1개월간 자동 연장됩니다.
④ 회사와 파트너 중 일방이 계약기간 만료일(제3항에 의해 계약기간이 자동 연장된 경우를 포함하며, 이 경우 마지막 자동 연장일로부터 1개월 후를 의미합니다)의 7일 전까지 상대방에게 서면으로 계약기간을 자동 연장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힌 경우, 이용계약은 해당 계약기간 만료일에 종료됩니다.

제12조[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사는 파트너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고 그 기간 내에 해당 사유가 해소되지 않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파트너가 본 약관에 규정된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위반하는 경우
2. 사후적으로 파트너에게 제4조 제4항의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3. 파트너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임직원이나 이용자 등에게 욕설, 비방, 폭언, 협박, 음란한 언행 등을 한 경우
4. 파트너의 고의∙중대한 과실 또는 반복되는 불성실한 업무수행으로 인하여 이용계약을 유지할 수 없을 정도로 당사자 상호 간의 신뢰가 손상되는 경우
5. 기타 위 각호의 경우에 준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이행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파트너는 서비스 이용의 종료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서면(전자우편 포함)으로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이용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⑤ 본조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서비스가 종료되며, 회사는 서비스 종료와 관련한 제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일방당사자가 현행법 위반 또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상대방은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본조에 의한 이용계약의 해지의 효력은 제3항에 따른 해지의 의사표시가 상대방에게 도달한 때부터 발생합니다.
⑧ 본조의 해지는 손해배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4 장 입점 서비스

제13조[입점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제4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한 파트너에 대하여 입점 서비스를 제공하고, 파트너는 회사가 제공하는 입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입점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파트너의 자사몰에 게재된 상품정보 또는 파트너센터에서 노출한 상품정보를 “지그재그”에 노출시켜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는 서비스
2. 이용자가 “지그재그”에 노출된 상품 및 상품 정보를 클릭하면 파트너의 자사몰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3. 이용자들이 “지그재그”를 통하여 자사몰 또는 스토어를 이용한 내역(주문내역 및 즐겨찾기 등록 이력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제14조 [상품정보에 대한 책임]

① 파트너는 “지그재그”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품질 기준에 어긋나는 상품을 게재하거나 판매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 회사를 면책하고 파트너가 모든 위험과 비용 등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해결해야 합니다.
② 파트너는 허위 또는 과장된 상품 정보를 게재해서는 아니 되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지그재그”에 노출되는 상품정보(소재, 가격, 재고, 사양, 내용) 등 모든 정보와 품질보증, 하자보수 등은 파트너의 책임으로 철저히 관리 및 제공하여야 하며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이를 갱신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파트너의 상품정보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지그재그” 내에서 상품정보를 수정·삭제하거나 이용자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제9호의 경우 회사는 7영업일 이전에 파트너센터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전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2. 범죄행위와 관련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기타 지식재산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또는 그러한 침해 주장이 있는 경우
4.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일 경우
6. 허위의 상품 정보인 경우
7. 파트너와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8. 이용자로부터 상품에 대한 항의가 3회 이상 제기된 상품인 경우
9. 서비스의 변경으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10. 기타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⑤ 파트너는 제4항에 의한 회사의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그 이유를 명시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15조[파트너의 책임]

① 이용자가 파트너의 상품을 구매한 경우, 파트너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를 지정된 인수인과 장소에 정확히 배송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상품의 배송과 관련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② 파트너는 배송 지연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로부터 불만 사항을 접수한 경우 이를 즉시 수리하여 조치하여야 합니다.
③ 파트너는 재고 부족, 교통 두절, 사고 발생 등 배송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즉시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파트너는 이용자가 환불, 교환, 반품 또는 구매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전자상거래법,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처리합니다.
⑤ 파트너는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소정의 표시 사항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게시하여야 합니다.
⑥ 파트너는 상품을 판매함에 있어 관련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하며, 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반드시 이용자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16조[회사의 책임 제한]

회사는 파트너가 판매하는 상품의 가격, 존재, 안전성, 적법성 등 일체의 정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에 대한 책임은 파트너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광고 서비스

제17조[광고 계약의 체결]

① 파트너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파트너센터를 통하여 광고 서비스를 신청하고, 회사가 파트너의 신청 내용을 확인함으로써 광고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합니다.
② 전 항에 따라 회사와 파트너 사이에 광고 계약이 체결되면 광고 계약의 계약기간 동안 파트너는 광고주의 지위를 득합니다.
③ 광고계약이 체결되면 회사는 광고주가 지정한 광고대행업체에 파트너의 광고신청 내용, 스토어 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광고 서비스 구성]

① 회사는 광고의 종류 및 세부 유형, 광고매체의 노출영역 및 UI(User Interface), 노출 비율 및 노출순서 등(이하 “광고 구성”이라 합니다)을 파트너센터를 통해 광고주에게 공지하며, 광고 계약 체결 (광고소개서의 내용으로 갈음할 수 있으며 이하 동일합니다)시 다음 각호의 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1. 광고 구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및 그에 대한 대가로 수취하는 광고비용의 결정·부과 기준(주요 참작 요소 포함) 및 절차
2. 광고주가 판매하는 상품 관련 정보가 이용자에게 노출되는 방식 및 노출 순서의 결정 기준(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이 노출 방식 및 순서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
② 광고주는 회사에게 제1항의 기준에 따라 광고 효과를 최적화하는 방향으로 광고서비스에 포함되는 광고 구성 등을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위임합니다.
③ 광고 서비스의 주요 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광고주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지합니다.
1. 변경되는 광고 구성의 구체적인 내용
2. 변경되는 광고비용의 결정·부과 기준(주요 참작 요소의 변경 내용 포함) 및 절차
3. 변경되는 광고주의 상품 노출 방식 및 노출 순서의 결정 기준(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이 노출 방식 및 순서에 미치는 영향의 변경 내용 포함)
④ 광고주가 제3항에 따라 고지된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광고 신청을 취소하거나 집행 중인 광고의 중단을 요청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선지급된 비용의 환불 등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19조[광고주의 의무]

① 광고주는 광고의 집행과 관련하여 이를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광고주의 영업 활동이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또는 별도로 고지하는 운영정책 기타 회사가 정하고 있는 기준에 위반되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광고주는 광고 및 광고에 사용되는 상품 정보, 광고소재에 대하여 회사의 사전 검수를 반드시 받아야 하며, 검수가 완료되지 아니한  광고를 노출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광고주는 회사가 노출을 금지하는 상품 정보를 광고 및 스토어에 노출하지 않아야 합니다.
④ 광고주는 광고 및 스토어에서 허위 또는 과장광고를 해서는 안 되며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⑤ 광고주는 본 약관에 따른 제반 광고등록절차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⑥ 광고주는 회사가 허용하는 범위를 넘어 광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광고 서비스의 내용 및 광고 집행 관련 내용을 제3자에게 유출할 수 없습니다.
⑦ 광고주가 광고에 대한 정보를 게재하지 않거나 광고 및 광고주에 대하여 허위의 내용을 기재한 결과 광고집행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광고주는 광고 서비스 제공 또는 본조 위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 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제20조[광고 서비스 품질 관리]

① 회사는 광고의 품질 향상 및 효과 증대 등을 위해 일부 트래픽을 대상으로 하는 테스트를 광고주에 대한 별도의 공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 광고는 종류 및 세부 유형 별로 회사가 정한 로직에 따라 노출되므로 광고의 노출 등이 보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내용을 파트너센터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21조[광고 소재 등록 및 검수]

① 광고주는 파트너센터에 접속하여 직접 광고에 관한 정보를 선택할 수 있으며 회사의 검수를 받아야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② 광고 검수 기준은 회사가 파트너센터 상 또는 별도로 고지하는 운영정책 및 기타 가이드에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광고주가 신청한 광고의 내용이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검수 기준에 위반되거나 위반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해당 광고의 집행을 중단하거나 광고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광고 집행의 중단이나 집행 지연 시 회사는 광고주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제3항 본문에 따른 광고 집행 중단이나 광고 내용 변경 시, 회사는 이를 즉시 광고주에게 통지하며, 이 때 광고주는 회사의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단되면 그 이유를 명시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22조[광고 서비스 이용료 등]

① 광고 서비스 이용료는 다음 각호의 방식 또는 기타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단, 이를 변경하는 경우 본 약관 제18조 제3항 및 제4항의 절차를 따릅니다
1. CPM 모델을 따를 경우 광고주는 광고 서비스 이용료를 광고 게재 전에 파워업 코인으로 충전하여야 하며, 광고 1회 노출 당 파워업 코인이 광고계약 시 합의한 금액만큼 차감되는 방식으로 이용료가 지급됩니다.
2. CPC 모델을 따를 경우 광고주는 광고 서비스 이용료를 광고 게재 전에 파워업 코인으로 충전하여야 하며, 광고 1회 클릭 당 파워업 코인이 광고계약 시 합의한 금액만큼 차감되는 방식으로 이용료가 지급됩니다.
3. 기간별 정액제 모델에 따를 경우 광고주는 정해진 기간 동안의 광고 서비스 사용료를 해당 기간이 시작되기 전에 파워업 코인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회사가 광고주를 대신하여 제3자에게 서비스 이용료 등 광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등의 방식으로 청구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광고주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③ 광고주가 지정한 제3자는 회사가 지정한 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광고주가 지정한 제3자가 적기에 서비스 이용료 등 광고 서비스와 관련한 금원을 회사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또는 회사가 발행 한 세금계산서의 수령을 거절할 경우 회사는 광고주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해당 금원을 청구할 수 있으며, 광고주는 이를 즉시 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④ 광고주가 지정한 제3자의 세금계산서 수령 거절 등의 사유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광고주는 회사에 대하여 청구금 전액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3조[파워업 코인의 충전, 환불, 소멸 등]

① 파워업 코인은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파워업 코인과 현금 등의 교환비율은 일대일(1:1)입니다.
② 광고주는 결제수단을 통해 파워업 코인을 직접 충전할 수 있으며 계정잔액이 광고주가 설정한 금액 이하로 내려갈 경우 미리 등록한 신용카드로 사전에 설정한 금액만큼 자동으로 충전되는 서비스인 “자동충전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광고주가 사용하지 않은 잔여 파워업 코인을 환불하여 드리며 이 때 환불이라 함은 광고주가 충전한 수단에 따라 카드 결제를 취소하거나 현금으로 해당 금액을 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카드 결제 취소의 경우 기 사용한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한 후에 카드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파워업 코인 환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광고주가 서비스 이용 중단 등을 이유로 파워업 코인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광고주가 유상으로 구입한 파워업 코인에 한하여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⑤ 파워업 코인은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이용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다시 충전 또는 이용되지 않을 경우 상법상의 소멸시효에 의해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파워업 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파워업 쿠폰을 광고주에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파워업 쿠폰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해당 파워업 쿠폰은 소멸됩니다.

제24조[광고 계약의 기간 등]

회사와 광고주간의 광고 계약의 기간은 본 약관 제11조를 따릅니다. 단, 광고 계약 기간에 대하여 회사와 광고주간 별도 합의가 이루어진 경우, 그 당사자간에는 합의된 내용이 우선하며, 광고주가 충전한 파워업 코인이 모두 소진된 경우에는 해당 일시부터 광고 서비스가 중지됩니다.

제25조[광고 서비스 이용제한 및 해지]

① 회사는 광고주가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회사의 광고운영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그 위반 횟수와 경중을 고려하여 광고 게재 신청 제한, 광고 게재 제한, 서비스 이용 정지, 광고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광고 서비스에 대한 이용제한 및 해지를 하는 경우 전자우편 등의 별도 방법을 통해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본조에 따른 이용제한 및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광고주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하며, 다만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엔 별도의 이의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전 항의 광고주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이용제한 및 해지 조치를 취소합니다.
⑤ 광고주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사전 통지 후 광고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사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위반하는 경우
2. 회사가 정당한 이유 없이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하는 경우
⑥ 광고주가 전 항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광고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파트너센터의 광고계약 해지 절차를 통해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⑦ 광고계약이 해지되더라도 본 약관에 의한 파트너로서의 지위와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광고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⑧ 본조에 의하여 광고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광고서비스가 종료되며, 회사는 광고서비스 종료와 관련한 제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⑨ 광고계약 제한 및 해지와 관련하여 규정되지 않은 이외의 사항은 본 약관 제12조가 준용됩니다.

제 6 장 Z결제 서비스

제26조[Z결제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등]

① 파트너가 본 약관 및 본 약관 제4조 제1항에 따라 수수료 정책에 동의하면 Z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와 파트너 사이에 Z결제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합니다.
③ 파트너가 휴업 또는 폐업하거나, 본 약관 제41조에 따라 회사가 해당 파트너에 대해 Z결제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 등에는 Z결제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7조[Z결제 서비스 이용수수료]

① 회사는 파트너에게 Z결제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부과하며, Z결제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Z결제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와 각종 판매촉진서비스(회사가 진행하는 광고 및 프로모션 등) 이용료를 포함합니다.
② Z결제 서비스 이용수수료와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 및 요율 등은 파트너센터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별도 공지합니다. 단, Z결제 서비스 이용수수료에 관하여 회사와 파트너간 별도 합의가 이루어진 경우, 그 당사자 간에는 합의된 내용이 우선합니다.
③ 회사는 Z결제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신설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본 약관 제3조에서 규정하는 약관변경 절차에 준하여 파트너에게 고지합니다.

제28조[판매촉진 서비스]

① 회사는 상품판매의 촉진을 위하여 파트너가 구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는 할인쿠폰, 포인트 제공, 리뷰 작성 이벤트 등 다양한 판매촉진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파트너에게 판매촉진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및 이용요금, 실시기간 등을 파트너센터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파트너의 판매촉진 서비스 이용에 조력합니다.

제29조[Z결제 서비스 이용수수료의 징수 방법]

회사는 Z결제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회사가 파트너에게 지급해야하는 정산대금에서 공제하는 방식으로 징수합니다. 다만, Z결제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정산대금에서의 공제를 통해 징수할 수 없을 경우, 예외적으로 회사와 파트너간의 별도 계약 및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적인 정책 등에 따라 Z결제 서비스 이용수수료 및 징수 방법을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제30조[Z결제 관련 파트너의 의무]

파트너는 Z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법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결제 및 판매 관련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제31조[취득한 개인정보의 보호]

① 파트너는 Z결제 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취득한 구매회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등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관련 법령 등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파트너에게 공개되어 있는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③ 파트너가 본조를 위반하여 구매회원 등과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민ᆞ형사 상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32조[과세자료의 제공]

① 회사는 국세기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 및 과세관청의 요청에 따라 파트너의 과세자료(과세 기간 동안 “지그재그” 상에서 발생한 파트너의 매출액과 관련하여, 회사가 과세관청에 제공하는 파트너의 신상정보 및 매출자료 등을 의미합니다)를 과세관청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과세관청에 정당하게 제공한 과세자료에 의해 파트너에게 부과되는 세액 등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파트너센터의 운영관리]

① 파트너는 Z결제 서비스를 통한 상품 판매 등이 제반 법령과 본 약관에 위반되지 않도록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관리 및 운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파트너는 파트너센터를 주문 조회, 배송 처리 등의 회사가 정한 목적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파트너센터를 통해 제공된 정보를 관련법령 및 본 약관이 정한 것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파트너는 파트너센터의 로그인 정보(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파트너의 귀책사유에 따른 로그인 정보의 분실 및 제3자 사용 등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파트너는 회사가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정보 및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이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⑤ 파트너는 구매회원으로부터의 세금계산서 등의 발급 요구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⑥ 파트너는 구매회원의 문의에 성실, 정확히 답변해야 하며, 파트너의 부정확하거나 불성실한 답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는 파트너 본인에게 있습니다. 파트너가 본 항에 위반하여 구매회원과의 분쟁이 반복하여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파트너의  Z결제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구매회원이 본인이 작성한 문의글 또는 구매평을 삭제하는 경우 파트너가 해당 글에 대해 작성한 답변글도 함께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따라 삭제된 게시글은 작성일로부터 3년간 보관됩니다.
⑧ 파트너는 회사가 파트너센터 등을 통해 게시 및 안내하는 서비스 운영 정책 및 공지사항 등을 정확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거나 오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4조[매매부적합 상품]

① 회사는 파트너가 운영하는 자사몰 또는 스토어에 등록된 상품이 본조 제4항에 따른 매매부적합 상품 등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인 경우에는 직권으로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의 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파트너가 운영하는 자사몰 또는 스토어에 등록된 상품이 법령 또는 본 약관에 위반되는 경우,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경우,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의 정책상 필요한 경우 등에는 직권으로 상품 목록에서 해당 상품의 노출을 중지하거나, 파트너에게 해당 상품의 노출을 삭제, 취소 또는 중지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파트너가 제1항 내지 제2항에 따른 회사의 요청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파트너에 대해 Z결제 서비스 이용제한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다음 각호의 매매부적합 상품은 판매를 금하며, 매매부적합 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해당 상품을 등록한 파트너가 부담합니다.
1. 허위 또는 과장 광고를 통한 상품
2.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타인의 권리(저작권, 상표권, 초상권, 성명권 등)를 침해하는 상품
3. 관련 법령에서 유통을 금지하는 음란물 등
4. 인증검사 등을 통과하지 못한 공산품 또는 전기, 통신용품
5.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영상물, 음반, 게임물 등
6. 장물이나 습득한 유실물
7. 주류(관련 국세청 고시에 따라 통신판매가 허용되는 전통주 제외), 담배, 도수가 있는 안경, 콘택트렌즈, 선글라스, 군수품, 의약품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통신판매가 금지되는 상품
8. 관계기관으로부터 판매중지 또는 유보 결정(요청)이 있는 상품
9. 기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취급이 금지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상품

제35조[상품의 배송]

① 구매회원의 주문 및 결제가 완료되면, 회사는 파트너가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파트너는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회사의 물류대행 서비스 또는 배송의 증명이나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 상품을 배송하여야 합니다.
② 파트너는 직접전달 등 배송의 추적이 되지 않는 방법으로도 상품을 발송할 수 있으나, 이로 인해 배송의 증명 또는 배송의 추적이 되지 않아 구매회원으로부터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상품배송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③ 파트너는 구매회원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단, 파트너가 사전에 별도 배송조건을 설정한 상품의 경우 그에 따름), 파트너센터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정보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배송상태 조회, 송장출력, 반품택배, 교환택배 네트워킹 서비스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⑤ 파트너가 제3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못할 경우에는 파트너센터 내 배송지연 처리 기능을 이용하여 배송지연사유 및 배송예정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만일, 파트너가 제3항의 기한 내에 배송지연 처리를 하지 않거나, 배송지연 처리 시 입력한 배송예정일까지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운영정책에 따라 해당 파트너에게 페널티 부여 등의 불이익을 줄 수 있고, 해당 주문 건에 대해 구매회원이 구매취소를 요청할 경우 해당 주문건은 파트너의 별도 승인 없이 환불처리 됩니다. 단, 파트너가 사전에 별도 배송조건을 설정한 상품의 경우는 달리 취급될 수 있습니다.
⑥ 구매회원의 귀책사유 없이, 파트너의 배송지 입력 오류 등으로 인하여 구매회원이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또는 상품의 배송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한 경우, 파트너는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구매회원의 귀책사유 없이 상품의 배송이 지연되거나 미배송으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파트너에게 페널티 부여 등의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⑧ 상품의 배송과 관련하여 구매회원과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파트너에게 배송완료의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파트너는 회사의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⑨ 파트너가 전항의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함으로써 구매회원 및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그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파트너에게 있으며, 회사는 파트너에게 페널티 부여 등의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제36조[취소, 반품, 교환, 환불]

① 파트너는 구매회원이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해당 사실을 구매회원에 유선으로 통보하고 구매회원의 동의를 얻은 후 주문을 취소하여야 하며, 회사가 구매회원의 상품결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대금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합니다.
② 결제완료일로부터 3영업일이 경과되었음에도 상품준비완료 상태가 유지되는 경우, 배송 지연처리 시 입력한 배송 예정일까지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파트너가 설정한 별도 배송조건이 준수되지 않아 구매회원이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해당 주문 건은 파트너의 승인 없이 자동 환불처리됩니다. 단, 구매회원의 주문취소 요청 시점에 이미 해당 상품이 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가 진행됩니다.
③ 파트너는 반품, 교환상품 수령일로부터 1영업일 이내에 반품, 교환 등을 위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만약 파트너가 7영업일 내에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해당 주문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④ 파트너는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 교환 등 구매회원에게 반품 배송비, 교환 배송비를 청구해야 하는 경우 파트너센터의 반품완료 보류처리, 교환 완료 보류처리를 통하여 반품, 교환 완료처리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파트너는 상품하자나 오배송 등 구매회원의 귀책사유 없는 반품 또는 교환의 경우 구매회원에게 해당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안 되며, 반품 및 교환 배송비를 선 결제한 구매회원이 반품 및 교환 상품 발송 시 추가 부담한 착불 배송료가 있다면 구매회원의 요청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⑥ 구매회원은 상품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및 교환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파트너는 구매회원이 동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회원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단,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구매회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으로서 상품 판매 시 반품이나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하고 구매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및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 및 교환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상품이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상품수령 후 90일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회원이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파트너는 반품 또는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⑦ 파트너는 파트너센터를 통한 Q&A, 전화 등을 통한 반품 및 교환신청을 수시로 확인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반품 및 교환신청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파트너의 과실로 인정하고, 파트너에게 사전협의를 하지 않은 것을 사유로 반품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⑧ 파트너가 전자상거래법이 정하는 범위에 따라 구매회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상품페이지 등 구매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 및 교환 사유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⑨ 파트너는 자체 배송한 상품의 경우 최초 배송 시에 구매회원에게 청약철회 및 반품 및 교환절차를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법규에 따라 정확히 안내하여야 합니다.
⑩ 파트너는 주문건에 대한 취소 및 반품, 교환 처리시 정확한 사유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클레임 발생 시 파트너에게 페널티 부여 등의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⑪ 구매회원이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파트너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단, 구매회원의 교환 또는 환불 요청 후 14일이 경과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파트너가 해당 주문을 교환 또는 환불처리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파트너에게 구매회원의 교환 또는 환불 요청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기 전까지 구매회원의 요청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을 통지하고, 해당 기간이 지나도록 파트너가 정당한 사유 없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거나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해당 주문을 취소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⑫ 파트너는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⑬ 구매회원이 결제 후 구매확정 전 취소 시 발생한 결제 수수료는 회사에서 부담합니다.
⑭ 회사는 원칙적으로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 합니다.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발생하는 파트너와 구매회원간 모든 분쟁(“지그재그” 시스템을 통한 거래가 아닌 직거래 주문건 포함)은 거래 당사자인 파트너와 구매회원이 해결하여야 합니다.
⑮ 본조 제14항에도 불구하고,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 파트너와 구매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이 원활히 조정되지 못할 경우 분쟁의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예외적으로 회사가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각호의 경우 파트너가 분쟁 해결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구매회원의 이익을 위해 회사가 파트너의 동의 없이 직권으로 구매확정된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구매확정 후 상품의 하자 등 명백하고 정당한 환불 사유로 인해 구매회원이 파트너에게 주문취소를 요청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파트너가 주문 취소 처리를 하지 않은 경우
2. 파트너의 자사몰 또는 스토어 운영 종료 등으로 인해 파트너센터에서 주문 취소 처리가 불가한 경우
⑯ 본조 제15항에 따라 구매확정된 주문건에 대한 취소가 발생하는 경우 구매회원에게 결제대금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환불 금액을 회사가 파트너에게 지급해야하는 최종 정산 금액에서 차감하고 지급합니다.

제37조[페널티 및 자격 정지]

①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파트너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Z결제 서비스의 이용제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파트너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Z결제 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파트너에게 유선 또는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파트너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파트너에게 회사가 미리 고지하는 일정기간의 판매실적과 판매거부 내역, 배송, 반품, 교환, 민원 처리지연 등을 참작하여 우대 혜택 또는 자격 정지 등의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파트너가 본 약관, 회사의 운영정책 및 관련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위법ᆞ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파트너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Z결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파트너가 페널티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운영정책을 통해 상세 내용을 안내하며, 파트너에 대한 자격정지 및 Z결제 서비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페널티정책에서 정합니다.

제38조[판매대금의 정산]

① Z결제 서비스를 통해 판매된 상품이 구매확정 되는 경우, 회사는 회사의 정산일정 및 정책에 따라 판매대금에서 Z결제 서비스 이용수수료, 판매촉진 서비스 비용, 기타 발생한 공제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이하 “정산대금”이라 합니다)을 파트너에게 지급합니다.
② 정산대금의 수령방법은 계좌 입금 방식이며,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파트너와 동일인일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파트너의 탈퇴 이후에 발생한 정산대금은 파트너가 탈퇴하기 전 최종적으로 지정한 입금계좌로 지급됩니다.
③ 파트너가 회사가 지정하는 물품위치추적서비스를 통하여 배송하고 배송완료일(또는 서비스 이행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회원으로부터 교환, 반품, 환불 요청이 없는 경우 또는 파트너가 배송을 완료하였음에도 구매회원이 반품, 교환, 환불 등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확정을 지연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자동구매확정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회원의 이의 제기 등 민원 등이 접수되는 경우 자동구매확정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파트너가 정산대금 수령방법을 계좌입금으로 지정하였으나 계좌번호 오류, 시스템 오류, 이용정지 등으로 인하여 정산대금 지급에 실패하는 경우 회사는 신속히 정산대금 지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 경우 파트너는 적극적으로 문제해결에 협조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세금계산서 발행 및 정산대금 지급을 위하여, 필요한 때에 파트너의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인 경우 외국인등록번호)의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를 요청할 수 있으며, 파트너가 이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Z결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9조[정산의 보류]

① 회사는 파트너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 및 구매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등의 제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공제할 수 있으며, 파트너와의 이용계약 종료 후 당해 파트너의 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용계약 종료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예치하여 동 기간 동안 구매회원으로부터의 환불, 교환 등 클레임 제기 시 관련 비용의 지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휴업 또는 폐업 등으로 자사몰 또는 스토어 운영 상황이 정상적이지 않다고 판단될 경우, 정산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③ 파트너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파트너와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파트너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위반한 것으로 의심될 만한 타당한 정황이 있는 경우 회사는 거래에 대한 처리, 취소 등을 위해 판매대금의 정산을 일정기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⑤ 본조에 정한 것 외에도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파트너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회사가 파트너에게 가지는 채권과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⑥ 지급 보류된 정산금액을 청구하고자 할 경우, 파트너는 지급보류 사유가 해소되었음을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서류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본조에 따른 정산보류시 정산지연에 따른 지체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40조[Z결제 서비스 이용 제한]

① 파트너가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 Z결제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그 위반횟수와 경중을 고려하여 Z결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전 항에 따라 이용 제한을 하는 경우 사전에 파트너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본조에 따른 Z결제 서비스 이용제한을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파트너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Z 스토어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전 항에 따른 파트너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Z결제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소합니다.
⑤본조에 의하여 파트너에 대한 Z결제 서비스 이용 제한이 이루어지는 경우 회사는 Z결제 서비스 이용제한과 관련한 제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41조[제조물 책임]

① 파트너는 제조물책임법의 규정에 따라 자신이 판매한 상품의 결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사람의 생명, 신체 또는 재산상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하며, 이로 인하여 회사가 책임을 추궁당할 경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사에 배상책임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가 지출한 배상액에 일체를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파트너는 표시의무 등 제조물책임법상의 제조자의 책임을 준수하여 제조물책임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③ 파트너가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안전표시나 각종의 인증표시 등이 없는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회사가 관계기관이나 제3자로부터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본조에 따른 파트너의 의무는 본 약관 제11조에 따른 이용계약이 종료된 이후에도 10년간 존속합니다.

제42조[회사의 면책]

① 회사가 파트너와 구매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Z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Z결제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파트너와 구매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판매진행의 관리, 구매회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교환 물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파트너와 구매회원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Z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그재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회원 또는 파트너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Z결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물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구매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다음 각호의 사유 등으로 제3자로부터 청구를 받거나 소송을 제기당한 경우 파트너는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하여 회사가 지출한 손해배상금, 소송비용(변호사 자문비용 및 소송비용 포함), 광고 및 공고 비용 등 일체의 비용 및 영업손실금을 회사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1. 허위 또는 과장된 상품정보의 게재
2. 매매부적합 상품의 등록 또는 판매
3. 상품의 결함 등으로 인해 제조물책임법상 책임이 발생된 경우
4.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기타 타인의 정당한 권리(저작권, 상표권, 초상권, 성명권 등)를 침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제 7 장 지식재산권 및 개인정보보호

제43조[지식재산권]

① 파트너가 스토어에 게재한 상품 정보의 지식재산권은 해당 파트너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파트너가 작성한 상품정보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지그재그”를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이용할 권리가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상품정보의 일부를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외부 매체를 통한 ”지그재그” 및 자사몰 또는 스토어 홍보, 상품 판매촉진 등을 위하여 파트너의 상품 또는 모델 이미지를 편집ㆍ수정ㆍ공개 등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기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한 콘텐츠 등 일체의 산출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④ 파트너가 작성한 상품정보가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파트너가 부담합니다.
⑤ 파트너가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확인되거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파트너에게 관련 자료의 요청 및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⑥ 만약 파트너의 지식재산권 등 침해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파트너는 스스로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하고 방어하여야 하며,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8 장 기타

제44조[손해배상]

회사와 파트너 중 일방 당사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45조[양도의 제한]

회사와 파트너는 본 약관 및 각종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가지는 권리 및 계약상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46조[비밀유지]

① 회사와 파트너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정보 또는 이용자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아니합니다.
② 비밀유지 의무는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47조[완전합의]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된 한 개 또는 수개의 조항이 법령에 따라 무효, 위법 또는 집행불능으로 되더라도 본 약관에 명시된 나머지 조항의 효력, 적법성 및 집행가능성은 그로 인하여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아니합니다.

제48조[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와 파트너간의 합의로 분쟁을 해결할 수 없는 경우 그 분쟁은 소송으로 해결하며, 이 때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08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