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서비스 이용 정책

본 문서는 지그재그 인사이트 이용 약관에 기재되지 않은 세부 정책 내용을 기술합니다.
인사이트 서비스를 이하 '서비스'라 칭하며, 이를 사용하는 구독 신청 스토어의 셀러 및 대행사 담당자 계정을 '이용자'라 칭하여 표기했습니다.

 

서비스의 이용

  1. 서비스 이용요금 과금 시작일은 무료 체험을 할 경우, 무료체험 만료일의 익일(이하 ‘과금일')이며, 무료 체험을 하지 않을 경우, 구독 신청을 한 당일입니다.
    • 구독 신청 후 결제할 카드를 등록하시면 플랜에 맞는 인사이트 메뉴가 오픈되며, 해당일 내에 등록한 카드를 통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카드 미등록으로 인해 구독 신청 후 메뉴를 확인하지 못하실 경우, 이는 이용자의 귀책으로 간주되며, 때문에 해당 기간 또한 과금에 해당되는 사용 기간에 포함됩니다.
  2. 이용 시작일인 구독 신청 당일에는 서비스 이용 시작을 위한 데이터 처리 소요시간 등으로 인해 일부 데이터의 경우 익일부터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 '판매 인사이트 > 성과 요약' 페이지의 데이터는 서비스 사용 시작일 익일부터 제공됩니다.
  3. 계약 기간동안 이용자가 등록해 둔 신용 또는 체크카드로 매월 과금일에 적용된 플랜에 따라 정기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와 협의하여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이전에 미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에 대한 가격, 결제 방법 등 구체적인 사항은 파트너센터 등을 통해 게시되며, 서비스의 범위 및 내용, 이용요금 등 관련 제반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 요금은 다음 각 호의 요금을 포함하며, 구체적인 과금 기준에 대해서는 파트너센터 등에 고지합니다.
    • 1개월 계약 요금 (정가)
    • 6개월 계약 요금
    • 연간 계약 요금
    • 부가서비스 요금: 회사가 이용자에게 부가 기능 추가 등으로 인한 서비스 추가로 제공하는 대가로 받는 요금을 뜻합니다.
  3. 회사와 별도 과금 기준을 정한 경우 해당 내용이 고지한 내용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4. 서비스의 이용 요금에 대해 회사는 일시적으로 추가 할인을 제공하거나 이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이용 도중 요금 과금 기준이 변경될 경우, 기본적으로는 이미 계약된 플랜 금액에 대해 추가로 비용을 청구하거나 환불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세부 사항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파트너센터 및 연계된 웹사이트 등을 통해 이를 공지합니다.

이용 요금의 결제

  1. 서비스 이용 결제는 선불결제를 원칙으로 하며, 계약 기간에 대해 월별로 회차 시작일인 정기 과금일에 과금이 됩니다.
  2. 플랜의 계약 및 과금의 시작일 산정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무료체험 중인 경우: 무료체험 마지막날 익일
    • 무료체험중이 아닌 경우: 구독 신청일 (계약 시작일)
  3. 월별 정기과금일은 기본적으로 구독 신청일자로 자동 설정됩니다. 단, 특정 월에 결제일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해당 월에 한하여 말일에 과금일이 부여되며 때문에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 예시1) 3/3 구독 시, 4/3, 5/3, … 로 정기 과금됨.
    • 예시2) 1/31 구독 시, 2/28 또는 2/29, 3/31, 4/30, … 로 정기 과금 됨.

결제 실패 시의 대응

  1. 구독 신청일 또는 정기 과금일 당일 내에 신청/사용중인 플랜에 대해 등록된 카드로 결제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2. 결제에 실패할 경우, 등록된 카드 정보로 +4일까지 매일 주기적으로 재결제를 시도합니다.
  3. 위 지정한 기간까지 재결제에 실패할 경우, 해당 회차의 사용은 즉시 중지되며 계약 중도 해지로 간주합니다.

이용 계약의 중도 해지

  1. 계약 기간 중 파트너센터 내 구독관리 페이지에서 서비스의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해지 신청을 할 경우 해당 회차까지의 사용은 유지되며, 다음 회차부터 해지가 적용됩니다. 이로 인해 해당 회차의 종료일 익일(즉, 다음회차의 정기과금일)부터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3. 계약 기간 중 마지막 회차 외의 기간에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위약금이 적용됩니다.
  4. 해지 신청에 대한 철회는 해지 적용 예정일 전날까지 파트너센터 내 구독관리 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위약금의 계산 및 결제

  1. 계약 중도 해지로 인한 위약금은 해지가 적용되는 일자(즉, 이용중인 회차의 종료일 익일이며 기존 다음회차의 정기 과금일)에 등록된 카드로 일시불 자동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2. 계약기간을 기준으로 사용한 회차*에 대해 정가** 대비 할인 받은 금액의 총합이 위약금으로 적용됩니다.
    |
    |
 * A스토어가 Basic플랜(6개월 단위 계약)을 1/15에 구독 신청하여 사용중에 2/19에 해지 신청할 경우:
 → 2회차까지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며, 3회차 시작일인 3/15에 해지 예정
 → Basic 플랜의 정가(1개월 단위 금액)가 월 40만원 이었으므로,
     6개월 단위 계약을 통해 매월 10만원씩의 혜택을 받는 것으로 간주.
     <u>사용한 2회차까지의 할인 금액인 20만원(10만원\*2회차)에 대해</u>
     <u>해지 적용일인 3/15에 위약금으로 일시불 결제 처리함. (vat 별도)</u><br>

* **\*사용한 회차:** 사용중 해지 신청을 했던 당 회차를 포함합니다. * **\*\*정가:** 해당 플랜에 대해 1개월 계약 단위로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 **위약금 계산의 예시:**


        * 1/15 \~ 2/14 (1회차): 사용 완료
        * 2/15 \~ 3/14 (2회차): 사용 중
        * 3/15 \~ 4/14 (3회차): 사용 예정 → **해지 예정** (해지 및 위약금 결제일: 3/15)
  1. 1개월 단위의 계약은 해당 회차가 마지막 회차인 것으로 간주되어, 해지 시 별도의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용 계약의 변경

< 플랜 업그레이드 및 다운그레이드의 정의 >

  1. 업그레이드의 예시:
     1) 상위 플랜으로 변경하는 경우 
         (예) Basic에서 Plus 플랜으로 변경, Plus에서 Advanced 플랜으로 변경하는 등.
     2) 계약 기간을 더 긴 기간으로 변경하는 경우
         (예) 1개월 계약에서 12개월 계약으로 변경하는 등


  2. 다운그레이드의 예시:
     1) 하위 플랜으로 변경하는 경우
         (예) Advanced에서 Plus 플랜으로 변경, Plus에서 Basic 플랜으로 변경하는 등.
     2) 계약 기간을 더 짧은 기간으로 변경하는 경우
         (예) 12개월 계약에서 1개월 계약으로 변경하는 등
     3) (1)과 (2)중 하나라도 해당되는 경우
         (예) Basic 12개월 계약에서 Plus 6개월 계약으로 변경을 할 경우, 이는 다운그레이드로 간주됨.
  1. 원칙적으로 시스템에서 계약의 변경을 지원하지는 않으나,
    별도 문의를 통해 계약 변경에 대해 적용 가능 여부 및 절차를 논의할 수 있습니다.
  2. 업그레이드 방향으로 계약 변경이 가능할 경우,
    현재 사용중인 플랜의 회차에 대해 별도의 방식으로 환불 후, 업그레이드 방향의 플랜을 신규 계약하는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상세 내용은 별도 안내를 통해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3. 다운그레이드 방향으로 계약 변경이 가능할 경우,
    현재 사용중인 플랜에 대해 해지 완료 후, 다운그레이드 방향의 신규 계약에 대해 구독 신청을 하는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이때 해지로 인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용 계약의 갱신

  1. 지정된 계약 만료일이 도래하기 전 이용자가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플랜의 계약 기간 단위로 계약의 자동 갱신이 이루어집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10월 03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 정책 확인하기